‘한진해운발 물류대란’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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오락가락하던 한진해운의 운명, 결국 파산으로 종결
법원이 17일 오전9시40분 한진해운 파산을 선고했지만 불과 지난해 이맘때만 해도 한진해운이 파산할 것이라고 예상한 전문가는 거의 없었다. 한진해운이 국내 최대 선사이자 해운 시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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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시론] 어설픈 조선 구조조정, 미래는 있는가?
정영석한국해양대 해사법학부 교수문득 “우리에게 미래는 있는 걸까”라는 생각이 들었다. 최순실 게이트로 온 나라가 소란스러운 가운데 조선산업 구조조정 방안이 발표됐다. 주요 골자는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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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서소문 포럼] 복기할수록 이상한 한진해운 청산 과정
정철근중앙SUNDAY 플래닝에디터한진해운의 퇴출 과정은 이상했다. 한진해운 직원들 사이에선 권력의 ‘보이지 않는 손’이 작용했다는 의혹이 꼬리를 물었다. 사실 지난 5월까지만 해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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대한항공, 한진해운에 600억원 지원 결정
대한항공이 21일 한진해운의 법정관리에 따른 물류대란 해소를 위해 한진해운 매출채권을 담보로 600억원을 지원하기로 결정했다.대한항공은 이날 오후 긴급 이사회를 열고 이같이 의결했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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눈물 보인 최은영 “책임 통감” 사재 출연 답은 안 내놔
최은영 전 한진해운 회장이 9일 조선·해운산업 구조조정 연석청문회에 증인으로 출석해 답변 도중 물을 마시고 있다. 왼쪽은 민유성 전 산업은행장. [사진 오종택 기자]9일 국회에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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삼성전자 “한진해운 배서 짐 하역” 미 법원에 요청
한진해운 사태가 장기화할 조짐을 보이자 화주인 삼성전자가 하역비를 대신 낼 테니 화물을 내릴 수 있게 해 달라고 미국 법원에 요청했다. 법정관리에 들어간 한진해운은 9일 한국 법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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